-
김천요양병원, 혈관성 치매 원인과 증상 및 예방 - 경북도립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뇌졸중,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04:52
>
>
치매는 세계인이 두려워한다. 특히 고령자에게는 암보다 무서운 존재로 치료약이 없어 가족이 나쁘고 친국 등의 지인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병입니다.
>
치매의 종류는 다양합니다.그 중 독성 단백질이 뇌에 축적되어 생성하는 알츠하이머 치매와 뇌혈관이 손상되어 생성되는 혈관성 치매가 대표적입니다.혈관성 치매는 알츠하이머 치매에 비해 비교적 관심이 적은 것입니다.그런데 이렇게 관심이 적은 혈관성 치매는 다른 중증질환인 뇌중풍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혈관성 치매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혈관성 치매는 뇌의 혈액순환 문제가 직접적인 원인이다.혈관성 치매를 1로 만드는 주된 원인은 허혈성 뇌혈관 질환과 출혈성 뇌혈관 질환이 있는데 허혈성 뇌혈관 질환은 뇌혈관이 좁아지는 거과 막힘으로 과인 타과인은 질환이며 출혈성 뇌혈관 질환은 뇌혈관 파열로 인해 출혈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허과인 뇌혈관질환이 있다고 해서 명백히 혈관성 치매가 과인타과인 것은 아닙니다.
>
뇌세포는 한번 손상이 있어 영토 재회생이 어렵고 예방이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뇌혈관 질환을 악화시키지 않는 것이다.
>
>
>
우선 뇌중풍 위험. 앞으로는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등을 우선적으로 치료하고 흡연과 과도한 sound는 피하여 심장병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혈관성 치매는 뇌혈관 질환의 문재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뇌혈관 질환에 관한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TV제작문의⇒
>